윌스기념병원, 몽골 척추결핵 세미나 ‘척추 내시경 수술’ 초청 강연 및 의료봉사 실시
윌스기념병원, 몽골 척추결핵 세미나 ‘척추 내시경 수술’ 초청 강연 및 의료봉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윌스기념병원_몽골_의료봉사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수원 윌스기념병원이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척추 내시경 수술’ 초청 강연과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몽골에서 ‘한·몽 척추 결핵 국제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결핵협회, 윌스기념병원, L&K바이오메드가 척추결핵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몽골 결핵 퇴치사업 연장 및 학술교류를 위해 추진한 행사다.

척체첵 몽골보건부장관과 D.냠후 몽골국가전염병관리센터원장, 경만호 대한결핵협회 등과 몽골의 의료진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박춘근 윌스기념병원장은 척추 세션 좌장을 맡았고, 허동화 원장은 ‘최신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해 강연했다.

지난 2~3일 몽골 그랜드메드병원에서는 김병우 윌스기념병원 관절센터 부병원장과 허 원장이 현지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건강상담을 실시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박춘근 병원장은 “이번 행사는 몽골 척추결핵 지원사업 연계로 향후 몽골과의 의료협력, 환자 유치 등 긍정적 효과가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몽골과의 의료협력에 더욱 매진해 양국의 의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윌스기념병원에서는 몽골국가질병관리센터(NCCD) 소속 의사 렌첸먁마르 정형외과 전문의와 바트자야 정형외과 전문의 2명이 연수 중이다.

▲ 몽골 의료봉사_허동화원장

손의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