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가상화폐 열풍에 신조어도 등장
가즈아, 가상화폐 열풍에 신조어도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이미지와 결합돼 패러디로 활용…한강수온체크 앱도 유행
▲ 가상화폐 관련 신조어 가즈아와 이를 이용한 패러디 등이 온라인상에서 유행하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 가상화폐 관련 신조어 가즈아와 이를 이용한 패러디 등이 온라인상에서 유행하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서울=경기일보/백상일 기자] 가상화폐 열풍이 불면서 이와 관련된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17일 가상화폐 관련 온라인커뮤니티 등에는 가즈아라는 신조어와 이를 이용한 패러디 이미지들이 수시로 올라오고 있다. 신조어는 가즈아 또는 ‘가즈아 ㅏㅏㅏ’ 등의 형태로 사용된다.

한 가상화폐 투자자는 “가즈아는 ‘가자’라는 단어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다가 가상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행어로 자리 잡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3천만원 가즈아’와 같은 방식으로 가상화폐 시세 상승 기대감을 나타내는데 활용되기도 한다. 또 ‘한강 가즈아’식으로 시세가 하락했을 때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한다.

가즈아라는 단어는 또 다양한 이미지들과 합성돼 패러디도 만들어지고 있다.

한강 가즈아는 이 자체로도 유행되고 있다. 급등락을 반복하는 가상화폐 시장의 특성이 반영된 유행어다.

또 한강 가즈아를 이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등장했다. 한강의 수온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이다.

앱 개발자는 “한강에 직접 가지 않고도 한강 수온을 알 수 있다”며 “해당 앱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린다”고 설명했다.

개발자가 추천 대상자로 명시한 대상은 비코 2400층, 비캐 280층, 비골 130층 등이다. 여기서 층은 각 코인의 가격을 얘기하는 것으로 고점에서 투자한 사람들을 비유한 것이다.

개발자는 또 “포기하지 말고 존버 정신으로 기다리면 언젠가 탈출 기회가 올 것”이라며 “힘든 시기 조금이라도 웃음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한 앱이니 재미있게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또 가즈아로 검색하면 가상화폐 관련 앱들이 다수 올라와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