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원, 우수 인증 수련활동 선정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우수 인증 수련활동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심사원 선정 우수프로그램 50선 선정
▲ 군포 청소년 수련관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운영 중인 ‘느낌 있는 수련활동’이 2017 청소년수련활동인증심사원이 선정한 우수 인증수련활동 50선에 선정됐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ㆍ법인ㆍ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ㆍ관리ㆍ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우수 인증수련활동으로 선정된 ‘느낌 있는 수련활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청소년들이 드론, 코딩 등을 체험하고 관련 분야 진로를 탐색함으로써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느낌 있는 수련활동’은 지난해 군포지역 25개 초등학교 92학급 2천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드론을 날려보는 등 4차 산업 분야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체험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수련원은 올해도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인증 수련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며, 우수 인증수련활동에 선정된 만큼 더욱 안전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창의적인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