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션샤인' 인물 관계도, 사랑과 원한으로 얽힌 이들의 운명은?
'미스터 션샤인' 인물 관계도, 사랑과 원한으로 얽힌 이들의 운명은?
  • 장영준 기자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스터 션샤인' 속 인물 관계도. tvN '미스터 션샤인' 공식 홈페이지
▲ '미스터 션샤인' 속 인물 관계도. tvN '미스터 션샤인' 공식 홈페이지
사랑과 원한으로 얽히고 설킨 '미스터 션샤인' 속 인물들. 복잡한 인물관계도 만큼이나 알 수 없는 미래는 과연 어떻게 그려질까.

지난 7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8일 방송된 2회분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9.7%, 최고 10.8%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여 앞으로의 전망 역시 밝은 상황이다.

드라마 속 인물들의 관계가 서서히 얽혀가면서 인물 관계도 역시 새삼 주목받고 있다. 유진(이병헌)과 애신(김태리)의 만남, 유진을 스쳐간 동매(유연석), 히나(김민정)의 상처를 치료해 준 동매까지 주인공 4인의 등장으로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이들의 인물 관계도를 통해 앞으로의 전개 역시 일부 유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홈페이지에 공개된 '미스터 션샤인' 인물 관계도에 따르면 유진과 애신은 '동지 혹은 적'으로 규정돼 있다. 아직은 애매한 이 둘의 관계가 어떻게 변해갈지를 지켜보는 것이 '미스터 션샤인'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아직 애신에게 있어 적대 관계를 형성한 인물은 보이지 않고 있다.

유진과 히나는 애정 관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방향은 일방적이다. 히나의 짝사랑으로 그려질 공산이 큰 상황. 하지만 애신에게는 정혼자인 희성(변요한)과 동매가 나란히 애정을 보이고 있어 이들의 삼각관계 역시 '미스터 션샤인'을 통과하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주연 5인방과 더불어 이들과 각각 관계를 맺고 있는 주변 인물들 역시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단순히 조연에 머물지 않고 주연과 함께 극을 이끄는 감초 캐릭터들이라는 점에서 적잖은 활약을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한편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격변하는 조선의 근대사를 담아낸다. 3회는 오는 14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