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가수 엘렌 루, 5일 사망…양극성 장애 앓아
홍콩 가수 엘렌 루, 5일 사망…양극성 장애 앓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콩 가수 엘렌 루. 페이스북
▲ 홍콩 가수 엘렌 루. 페이스북
홍콩 가수 엘렌 루가 홍콩에서 사망했다.

지난 6일 중국 매체 시나연예 등 외신은 엘렌 루가 5일 홍콩 파오마디 아파트에서 투신했다고 보도했다.

엘렌 루의 소속사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엘렌 루는 지난 몇 년간 양극성 장애(조울증) 등 정서적 질병으로 고통받아 왔다. 우리는 항상 그를 지지하고 응원하면서 곁을 지켜왔지만, 결국 그는 세상을 떠나는 것을 택했고, 우리는 그가 다른 세상에서 평안을 찾기를 진심으로 기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모두가 엘렌 루의 용감함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양극성 장애는 끔찍한 병이고, 엘렌 루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 병과 싸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엘렌 루는 자신이 가졌던 경험을 대중과 기꺼이 공유하고, 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 싶어 할 정도로 용감했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우리는 여러분 모두가 심각한 정서적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관심을 기울일 것을 촉구한다. 또한 이러한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주위 사람들이 자신의 어려움을 알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도울 수 있도록 해야만 한다. 엘렌 루의 가족을 대신해 여러분들의 애도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전했다.

엘렌 루는 4세때 홍콩으로 건너가 9세 때부터 아버지에게 클래식 기타를 배웠다. 홍콩, 대만 등에서 촉망 받는 뮤지션으로 10대에 데뷔해 10년 넘게 음악활동을 해왔다. 다양한 앨범과 콘서트 활동으로 실력파 임을 입증한 엘렌 루는 지난해 대만 금곡상 시상식에서 편곡상을 수상했다.

음악 외에 커밍아웃으로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다. 엘렌 루는 지난해 동성애자임을 밝혔다. 그는 대만 여성 촬영감독과 캐나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히기도 했다.

설소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