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천종합운동장서 ‘남북평화통일’ 기원하는 플래시 몹 펼쳐진다
탄천종합운동장서 ‘남북평화통일’ 기원하는 플래시 몹 펼쳐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들 지난해 8월 23일 탄천종합운동장서 ‘하나된 대한민국’ 플래시 몹 때. 사진=성남시 제공
▲ 성남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들 지난해 8월 23일 탄천종합운동장서 ‘하나된 대한민국’ 플래시 몹 때. 사진=성남시 제공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의 원아와 교직원 800명이 27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축구 경기에 남북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플래시 몹을 펼친다.

플래시 몹은 이날 경기 하프타임인 오후 8시50분부터 10분간 ‘하나의 꿈, 하나의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다. 만 4~5세 반 원생 600명과 교직원 200명이 운동장 한가운데서 윤도현의 ‘아리랑’ 음악에 맞춰 태권무를 선보인다. 어린이들의 태권무는 탄천종합운동장 대형 전광판에 비춰진다.

이날 행사는 남북관계 개선과 평화기원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어린이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존감을 심어주기 위해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기획했다.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 내 70곳 모든 정부지원어린이집(원생 6천487명, 보육교사 1천58명)이 회원으로 구성됐다.

성남=정민훈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