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 추석맞이 15~16일 직거래 장터
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 추석맞이 15~16일 직거래 장터
  • 강현숙 기자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 2017년도 직거래장터
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회장 전병찬)는 오는 15일~16일(오전 10시부터 밤 8시) 양일간 화성 동탄센트럴파크공원 분수대 앞에서 ‘2018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우리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축수산 농가의 판로 개척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도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축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부스 40개 마련된 가운데 배, 쌀, 한우고기, 밤, 대추 인삼 등 경기도 대표 농특산물 판매되며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카드단말기를 구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15일 오후 3시부터는 가수 원앤비, 안성, 정도원, 정선희, 최누리, 이유진, 설하수 등 초청 연예인의 축하공연과 함께 지역 주민 장기자랑도 열려 흥겨운 명절 분위기 한껏 느낄 수 있다.

전병찬 회장은 “올해 111년 만의 폭염으로 도내 농가들이 어려운데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통해 힘을 돋아주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부쩍 값이 오른 제수용품들 가격에 추석준비에 고민이 많은 시민께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해 따뜻하고 정 넘치는 한가위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3년 발족한 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는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고 활발한 도농교류로 농가소득 제고에 앞장서고 있는 민간단체다.
▲ 우리농산물애용운동본부 2017년도 직거래장터2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