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원, 청년 인턴 융합프로그램 5기 모집
차세대융합기술원, 청년 인턴 융합프로그램 5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원(이하 융기원)이 경기도 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8년 경기 청년 인턴 융합프로그램 5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융합 R&D 연구 참여와 브라운백 세미나, 심포지엄 등 다양한 교육 기회들을 제공한다.

진로 탐색과 진로 고민의 문제 해결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되며 올해 총 5회에 걸쳐 총 100여 명의 경기도 청년들에게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5기 인턴 프로그램의 지원 자격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로, 주민등록상 소재지가 경기도이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면 모두 가능하다.

근무지 및 모집 분야는 융기원의 연구부서로 디지털휴먼 연구센터, 환경자원 융합센터, 극한환경 로봇연구실, 3D 공간 연구실, 웨어러블 헬스케어 융합연구실 등 총 17개 모집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인턴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융기원에서 근무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융기원 관계자는 “인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융합기술의 다양한 연구체험과 사회 업무경험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며“대학원, 창업, 취업 등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많은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14일까지로 융기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일은 29일이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 일은 개별연락 된다.

권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