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T 위즈, 신임 단장에 이숭용 타격코치
프로야구 KT 위즈, 신임 단장에 이숭용 타격코치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8.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단 첫 야구인 출신…KT “체질 개선ㆍ변화 이끌 적임자”
▲ KT 위즈 이숭용 신임단장.KT 위즈 제공
▲ KT 위즈 이숭용 신임단장.KT 위즈 제공

프로야구 KT 위즈가 이숭용(47) 1군 타격 코치를 신임 단장으로 선임했다.

KT는 18일 성적 부진으로 사의를 표명한 임종택 단장의 후임으로 창단 첫 야구인 출신인 이숭용 코치를 신임 단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년 동안 3대 단장으로 재임하면서 100명에 달하는 지역 오피니언들의 홍보대사 위촉과 지역 밀착형 마케팅 정착 등에 힘써온 현 임종택 단장은 1년 과정의 KT그룹 내 임원 교육에 입교할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1ㆍ2군 타격 코치를 담당하며 선수단을 세심하게 파악하고 있는 신임 이숭용 단장이 카리스마 리더십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팀의 체질을 개선하고, 전문적인 육성ㆍ운영 시스템 정착을 이뤄낼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숭용 단장은 “팀에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단장을 맡게 돼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러우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5년 동안 선수단을 지켜보고 함께 땀 흘렸던 지도자 경험을 잘 살려서 강팀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육성 시스템과 KT 만의 팀 컬러를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김진욱 감독도 정규 시즌 종료 후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구단이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김진욱 감독은 기술자문을 맡아 향후 팀 발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후임 감독 인선은 신임 이숭용 단장을 중심으로 최적의 인사를 물색한 뒤,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광희기자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