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8 경기 나눔목공축제’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 ‘2018 경기 나눔목공축제’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18[산림녹지과]남양주시, 2018 나눔목공축제 성료 사진1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8일 수동면 물맑음수목원에서 목재체험과 숲체험 등 자연친화 놀이체험을 통해 시민과 함께 즐기는 ‘2018 경기나눔목공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시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뚝딱이 아빠 개그맨 김종석씨의 진행으로 개막선언과 ‘가족과 함께 딩동댕’ 놀이 등 가족 맞춤형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시민들은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목공체험, 카프라, 목재퍼즐 등 목재놀이와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길 체험. 손수건 물들이기, 팽이ㆍ피리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특히 유아숲 놀이는 숲속 보물찾기, 나뭇잎고리, 잣향기 주머니 만들기, 가을숲 에코페인팅, 밧줄놀이 등 어린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자연친화적 놀이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유아 및 어린이 등 가족단위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아울러 함께 진행된 생활목공예전의 목공예 작품전시도 시민들에게 목재의 올바른 이용과 우수함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조광한 시장은 “물, 맑음, 나눔 다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단어들이며 나무 같은 삶은 산다는 것은 완벽한 삶”이라며 “오늘 물 맑고 공기 맑은 수동에서 이 자연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셨던 원로어르신들과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물맑음수목원 같은 공원과 목공축제 같은 가치 있는 일들이 남양주에 넘쳐흐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