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랑의열매, 기아차 화성공장-화성시와 1만 2천포기 김장담그기 행사 진행
경기사랑의열매, 기아차 화성공장-화성시와 1만 2천포기 김장담그기 행사 진행
  • 최현호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1107 기아자동차 따뜻한겨울나기 김장나눔행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 이하 사랑의열매)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공장장 김창석)이 7일 화성시청 내 헬기장에서 화성시 21개 읍면동 저소득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화성시 관내 홀몸노인 및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버무린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창석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공장장, 정용구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노동조합 수석부지회장,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임직원, 화성시 새마을 부녀회 회원 등 300여 명 및 2018년 미스코리아(김수민 진 당선자 외 4명)가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화성시 저소득가구에 전달할 김장 1만 2천 포기, 총 1천 통을 직접 담갔다.

이날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경기사랑의열매에 김장 나눔 봉사 사업으로 5천만 원을 기탁했다.

김창석 기아차 화성공장 공장장은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웃 간의 훈훈한 정을 나누면서 사회적 약자와 이웃을 배려하고, 나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이웃공동체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용구 기아차 화성공장 노동조합 수석부지회장은 “화성공장 임직원들이 한 마음이 돼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따뜻한 온정이 모여 화성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화성공장은 경기사랑의열매와 함께 성금전달과 물품지원, 봉사활동 등 매년 다양하고 꾸준한 기부 실천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