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덕현초교 등굣길 음악회 호응
양주 덕현초교 등굣길 음악회 호응
  • 이종현 기자
  • 승인 2018.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덕현초등학교 등굣길 음악회1
양주덕현초등학교(교장 조혜숙)가 지난 8월 27일부터 지난 9일까지 학생중심의 문화예술체험 활성화를 위해 학급별로 등굣길 음악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등굣길 음악회는 하루 한 학급씩, 전 학급이 돌아가며 매일 오전 8시 40분부터 50분까지 그동안 갈고 닦은 악기 연주 실력을 뽐냄과 동시에 친구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악기 연주는 안정적인 정서와 품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덕현초교는 체험중심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년별로 1인 1악기 교육을 실천해 왔으며 등굣길 연주회를 기회로 친구들 앞에서 연주하는 경험을 하게 됐다.

1학년은 리듬악기와 핸드벨, 2학년은 핸드벨 또는 실로폰, 3ㆍ4학년은 오카리나, 5ㆍ6학년은 소프라노 리코더, 알토 리코더를 중심으로 그동안 배운 악기연주실력을 선보였다.

친구들 앞에서 연주를 하는 아이들은 긴장감과 설렘을 안고 최선을 다했고, 등굣길에 삼삼오오 모여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는 아이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또한 교실 안에서만 연주하던 음악들을 많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자신감과 배움의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학급끼리 합주를 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양주=이종현기자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