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촬영, 주말 강남역 일대 교통 통제… '혼잡 주의'
'어벤져스2' 촬영, 주말 강남역 일대 교통 통제… '혼잡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영화 '어벤져스2' 촬영으로 이번 주말 서울시내 일부 구간의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번 주말 강남역 일대 등 서울 시내에서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2' 촬영이 이뤄지며 이 때문에 일부 구간에서 교통통제가 시행된다고 4일 밝혔다.

5일 오전 4시 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13시간 동안 청담대교 북단에서 촬영이 진행된다. 건대 입구사거리에서 청담대교 남단 방향과, 성수사거리·영동대교 북단에서 청담대교 진입 램프 방향이 통제된다.

또 6일 오전 4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강남대로 강남역 사거리부터 교보타워 사거리 방향으로 약 730m 구간에서 영화촬영으로 인한 교통통제가 이뤄져 혼란이 예상된다. 반대 방향의 차량 통행은 가능하다.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세종대로 광화문 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약 550m 구간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행사로 양방향 교통이 통제된다.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에 우회 안내 선간판과 플래카드 890여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 500여명을 배치해 교통 안내를 할 계획이다. 통제구간을 지나는 시내버스는 노선이 임시로 변경된다.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차량을 이용하려면 먼 거리에서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소식에 누리꾼들은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주말에 강남역 통제라니...", "엄청 혼잡하겠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나도 촬영이나 구경갈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실시간 교통 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안내전화(1644-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 '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