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공유로 지역과 함께 성장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7일 구리시여성행복센터에서 구리 지역교육협력 상반기 성과평가회를 열었다.
성과평가회에는 노경미 구리교육지원센터장을 비롯해 김성희 장학사, 약 50여 명의 프로그램 운영 강사, 교원, 학부모, 구리시청 및 협력기관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대학교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구리라온제나공유학교’와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의 2025년 상반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역교육협력의 성과를 나누고 소통의 중요성을 다졌다. 행사는 정책 이해 영상 시청, 운영 결과 발표, 민·관·학 모니터링 사례 공유, 정책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 참여자들(강사, 교사, 학부모, 대학 및 민간단체 관계자)이 발표자로 나서 생생한 경험과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성과평가회는 지역이 함께 만든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공유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교육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공유학교의 가치를 재확인하며 지역교육협력사업의 효과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공감과 공유로 성장하는 지역교육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