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 8경’ 하반기 스탬프 투어… “관광객 집중 유치”

의정부8경 스탬프투어 안내 포스터.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8경 스탬프투어 안내 포스터.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가 다음달 1일부터 10월31일까지 ‘의정부8경 스탬프투어’를 개최해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28일 시에 따르면 의정부8경 스탬프투어는 투표와 참여로 선정된 대표 명소 8곳을 탐방하며 관광자원의 매력을 재조명하고 모바일 앱 기반으로 운영되는 관광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참여형 관광문화 확산이 목적이다.

 

특히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명소로 이들 명소를 배경으로 한 스탬프투어는 상반기 성공적으로 운영돼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8경은 지난해 다양한 행사, 축제, 전시 부스를 통해 많은 시민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망월사 ▲미술도서관 ▲수락산 도정봉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제일시장 ▲음악도서관 ▲회룡사(가나다순) 등이 선정됐다.

 

이들 8곳은 전통문화와 자연경관, 대중교통, 예술문화가 어우러져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스탬프투어는 참가자가 8경을 직접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앱 ‘모두의 러너’를 내려받아 실행한 뒤, 각 명소에서 출제되는 OX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현장에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 8개를 모두 모은 완주 주민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무선 온열 눈 마사지기를 리워드로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발표되며, 리워드는 의정부 종합관광안내소(평화로 527, 월요일 휴무)에서 수령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의정부만의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스마트한 방식으로 관광객 참여를 이끌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