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400여명 참여…다채로운 축하공연·참여예산 프로그램 공유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는 5일 오후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비전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회 활동과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이 직접 마을의 미래를 논의하고 제안하는 ‘생활 민주주의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비전2동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도 주요 추진성과 공유와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 등이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진행돼 활기찬 분위기도 자아냈다.
주민자치회는 보고회를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사업, 쌀 소비 촉진 식품 제작 프로그램, 어르신 고독사 예방 프로젝트, AI 활용 교육 등 2026년도 추진 예정 사업을 소개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현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평택시와 협의해 예산 반영 및 사업 추진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쌓은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보고회가 주민화합과 소통의 계기가 되고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