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조사] 최순실 불출석사유 '공항장애', 개그맨 김수용이 말한 그 병?
[최순실 국정조사] 최순실 불출석사유 '공항장애', 개그맨 김수용이 말한 그 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순실 국정조사’의 핵심 인물인 최순실씨가 불출석사유서에 ‘공항장애’라는 황당한 오기를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공항장애.jpg
▲ 사진=연합뉴스, 방송화면 캡처
최순실이 '공항장애'라고 자필로 쓴 사유서(왼쪽)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수용의 공항장애 발언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2차 청문회 의사진행 발언에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최순실씨를 대상으로 반드시 동행명령장을 집행해야 한다”며 “‘공황장애가 있어 출석이 어렵다’는 불출석사유서를 믿기 힘든 이유 3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본인이 직접 필사한 불출석 사유 설명서를 보면 글씨가 정서적 장애가 있는 사람이 쓴 것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또박또박 쓰여 있다”,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것을 벌써 검토했다”는 이유를 먼저 들었다.

이어 “공황 장애의 의미를 모르고 있다”며 “불출석 사유서에 ‘공항’장애라고 적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강한 의심이 든다.오늘 청문회에 반드시 출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씨가 자필로 쓴 A4 한장짜리 불출석사유서에는 “저는 현재 영어의 몸으로 공항(‘황’의 오기)장애가 있고 건강 또한 좋지 않다”고 적혀있다.

또 “(증인출석요구서에 기재된) 그 내용 모두가 현재 검찰에서 수사받고 있는 사건과 연관되어 있어 저로서는 진술이 어려운 내용들”이라며 “이러한 이유로 출석 요구에 부득이 응할 수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나온다.

이같은 황당한 오기는 지난 10월26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김수용이 발언했던 ‘공항장애’가 떠오르는 대목이다.

당시 김수용은 “제가 공항장애(?)가 있다, 공항 갈때마다 잡힌다”며 공항에 갈 때마다 인상(범죄용 몽타주) 때문에 잡혔다는 에피소드로 웃음을 준 바 있다.

네티즌들은 “사실은 저도 공항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공항장애란 자꾸 공항에 가고싶고 기내식을 먹고싶고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은 병으로, 현대의학으론 치료가 불가능하지만 돈으로 증상을 진정시킬 순 있죠.”, “청문회를 공항대합실에서 하는 것도 아닌데 ‘공항장애’가 불출석 사유라니 이게 말이 되냐?” 등의 조롱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라디오스타’ 김수용, 공항장애?…악어가죽 밀수범에서 쥐포까지 무차별 웃음폭탄 ‘라디오스타’ 김수용, 공항장애?…악어가죽 밀수범에서 쥐포까지 무차별 웃음폭탄 라디오스타 김수용이 과거 공항장애(?)를 겪으면서, 미국 공항에서 악어가죽 밀수범으로 잡혔었던 사연을 털어왔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수용은 수년전 미국 공항에서 있었던 일을 털어 놓으며, “제가 공항장애(?)가 있다, 공항 갈때마다 잡힌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공항에 갈 때마다 인상(범죄용 몽타주) 때문에 잡혔는데, 문제의 그날은 장애를 극복하고 미국 입국관리소를 무사통과했다고. 그러나 마지막 코스인 세관 짐 찾... ‘불타는 청춘’ 권선국, 최순실 같은 공항장애?…‘인천공항과 약초 보따리’ 김국진의 한마디 ‘불타는 청춘’ 권선국이 공항장애(?)를 의심케 하는 장면을 연출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지난 6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괌으로 즉석여행을 떠나는 청춘들의 이야기가 방송됐다. 이날 관심을 모은 이는 그룹 녹색지대 출신 권선국의 모습이었다. 권선국은 과거 김포공항을 이용하던 시절이후 첫 해외여행으로, 인천국제공항을 처음 방문해 본것. 장호일에게 “진짜 가는 거야?”라며 해외여행이 믿기지 않는듯 확인하려 했고, 공항문화에 익숙한 최성국의 행동을 신기하게 바라봐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괌으로 떠나는 해외여행인 ...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