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인천 중구 가이드북 & 맵북’ 오픈
인천시 중구, ‘인천 중구 가이드북 & 맵북’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여행정보 전문업체 투어팁스(Tourtips)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중구 가이드북 & 맵북’을 오픈한다.

26일 중구에 따르면 최근 관광시장은 관광 인쇄물을 통한 관람중심의 단체관광에서 벗어나 인터넷 및 모바일을 활용한 체험 목적의 개별관광으로 관광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중구에서는 이러한 관광시장 변화에 발맞춰 인터넷과 모바일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인천중구 가이드북 & 맵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중구 가이드북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돼 교통, 숙박, 먹거리, 테마여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가이드북 오픈 이후에는 투어팁스 홈페이지(http://www.tourtips.com/)를 통해 PC나 모바일, 테블릿 등을 사용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투어팁스에서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의 중구 관광자원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게 된다.

또 중구와 투어팁스는 중구 가이드북 오픈에 발맞춰 ‘인천중구 도시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구 관내 유명 맛집과 숙박업소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투어팁스 보유회원 62만 명에게 중구 가이드북 오픈을 SNS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투어팁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준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