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확정' 이재명 "새로운 정치,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겠다"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확정' 이재명 "새로운 정치,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20일 6ㆍ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최종 확정된 것과 관련, “이재명을 선택해주신 도민과 당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 말씀 드린다. 새로운 정치,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라는 엄중한 명령을 무겁게 받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16년 만의 경기도 정권교체를 위해 나서주신 전해철, 양기대 후보님께도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경선 기간 저에게 해주신 비판과 조언들을 기꺼이 받아 안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원팀이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승리는 우리 모두의 목표이다”라며 “더 큰 승리를 위해 더욱 굳게 손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후보는 “경기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구태 기득권세력이 장악한 경기도정을 되찾아 도민의 품으로 돌려 드리겠다”며 “경기도를 바꾸겠다. 경기도민인 것이 자랑이 되고 경기도에 산다는 것이 자부심이 되도록 만들겠다.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이 후보는 “새로운 경기도를 만드는 길에 당원과 도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이재명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겠다”고 강조했다.

구윤모기자

 


관련기사
남경필 vs 이재명…경기도지사 최후의 승자는? 민선 5·6기 성남시장을 지낸 이재명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지사 후보로 확정됐다. 이로써 이 예비후보는 일찌감치 자유한국당의 도지사 후보로 선출된 남경필 지사와 한 치의 양보 없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됐다. 20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예비후보는 도지사 후보 선출을 위한 당내 경선에서 59.96%를 차지, ‘원샷’으로 본선행을 확정 지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해 탄핵 정국과 대선 경선을 거치며 쌓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초반부터 ‘이재명 대세론’을 형성했다. 이 예비후보는 TV토론회 등 경선 과정에서 경쟁자들의 집... 이재명,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확정…득표율 59.96%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에서 이재명 예비후보가 압승, 결선투표 없이 본선에 진출했다. 20일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경기도지사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이 예비후보가 59.96%를 얻어 본선행을 확정 지었다. 경쟁자였던 전해철 의원(안산 상록갑)과 양기대 예비후보는 각각 36.80%, 3.25%를 기록했다. 전 의원은 친문(친문재인) 진영의 대대적인 지원사격 속에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10% 감산 규정 등이 발목을 잡으며 결선투표를 이끌어내는 데는 실패했다. 지난 1964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난 이...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