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대파 산더미 불고기·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우럭 탕수, 레시피는?
'만물상' 대파 산더미 불고기·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우럭 탕수,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물상'에서는 대파 산더미 불고기와 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 우럭 탕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만물상'에서는 대파 산더미 불고기와 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 우럭 탕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만물상'에서는 대파 산더미 불고기와 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 우럭 탕수 등을 만들었다.

지난 15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면역력 고기밥상'과 '해독 우럭 밥상'의 승부가 펼쳐졌다.

# 대파 산더미 불고기

대파 산더미 불고기 재료로 소불고기, 꿀, 참기름, 대파, 얼음, 물, 진간장, 맛술, 생강즙, 다진 마늘, 다진 대파, 달걀, 느타리버섯, 양파, 식초, 소주, 당면을 준비한다.

먼저 소불고기 60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꿀 3스푼, 참기름 2스푼과 함께 버무린 뒤 5분간 재워둔다. 대파는 채 썰고 얼음물에 5분 이내로 담가둔다.

물 350ml, 진간장 7스푼 반, 맛술 4스푼, 생강즙 1/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다진 대파 반컵, 달걀 1개를 넣고 거품기로 잘 저어 양념장을 만든다.

재워둔 고기에 양념장을 적당량 넣고 주물러준다. 달궈진 팬에 남은 양념장과 준비한 채소를 넣고 끓인다.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가운데 고기를 넣고 살살 풀어주면서 익혀준다. 가장자리에 파채를 올려준 뒤 식초와 소주를 대파 위에 뿌린다. 마지막으로 삶은 당면을 넣어 마무리한다.

# 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

돼지고기 홍삼 고추장구이에는 고추장, 홍삼 농축액, 돼지 목살,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다진 대파, 후추, 설탕, 식용유, 소주, 냉이가 필요하다.

먼저 고추장 1kg에 홍삼 농축애 3스푼을 섞어 홍삼 고추장을 만든다. 목살 500g은 6mm 두께로 다이아몬드 칼집을 내준다.

홍삼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다진 대파 2스푼, 후추 약간, 설탕 1스푼, 식용유 2스푼을 섞은 후 고기를 넣고 무친다.

달궈진 팬에 소주 반컵을 붓는다. 고기를 팬에 올린 후 고기가 익으면 냉이를 넣고 뒤적여주면 완성된다.

# 우럭 탕수

우럭 탕수의 재료에는 우럭, 맛술, 굵은 소금, 밀가루, 튀김가루, 물, 얼음, 고추기름, 간장, 설탕, 식초, 후추, 방풍나물을 들어간다.

먼저 손질한 우럭 1마리에 사선으로 칼집을 깊이 내준다. 맛루 3스푼, 굵은 소금 2스푼을 넣고 칼집을 낸 곳에 발라 15분간 재워둔다. 밀가루 반컵, 튀김가루 반컴, 물 3/4컵, 얼음을 넣고 튀김옷을 준비한다.

우럭에 튀김가루를 묻힌 후 튀김반죽을 묻혀준다. 우럭을 세워 반죽을 조금 털어낸다. 기름이 170도가 되면 우럭의 꼬리를 잡고 세워 기름을 뿌린다. 기름에 우럭을 넣고 8~9분간 튀겨준다.

고추기름 반컵, 간장 6스푼, 설탕 6스푼, 물 6스푼, 식초 4스푼,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잘 섞은 후 각종 채소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접시에 방풍나물을 깔고 위에 우럭을 얹어준다. 마지막으로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우럭 매운탕 등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