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15일 수원시 서둔동 일원 개관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15일 수원시 서둔동 일원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업사이클(Upcycleㆍ새활용) 산업 육성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가 다음 달 수원시에서 문을 연다.

경기도는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겸해 다음 달 15일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 개관식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업사이클플라자는 지상 1층~지하 1층 연면적 2천660㎡ 규모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서울대 농생대 건물인 상록회관을 리모델링해 건립됐다. 내부에는 기업 입주공간(261㎡), 펩카페인 ‘창작의 광장’(448㎡), 공동작업장인 ‘순환창작소’(90㎡), 교육실, 세미나실, 사무실, 도서관, 홍보관, 소재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다.

기업 입주공간에는 세진플러스, 유니캐스트, 밑손, 스테이지, 썬스코 등 도내 업사이클 대표기업 12개사가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주를 마쳤다. 도는 앞으로 이곳을 중심으로 창업자와 사업화 컨설팅 지원을 추진해 업사이클 우수기업을 발굴ㆍ육성하고 폐자원의 자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초중고생,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폐기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ㆍ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는 향후 업사이클 산업화를 선도할 기업을 육성하고, 업사이클 문화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