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일산병원, ‘재활로봇 우수 활용기관‘ 선정
동국대일산병원, ‘재활로봇 우수 활용기관‘ 선정
  • 송주현 기자 atia@kyeonggi.com
  • 입력   2019. 10. 07   오후 6 : 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일산병원(병원장 이해원)은 최근 국립재활원이 주관하는 재활로봇 시범사업에서 성실한 수행결과를 인정받아 ‘재활로봇 우수 활용 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의료재활로봇 보급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및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에서 추진 중인 시장창출형 로봇보급 사업이다.

동국대일산병원 재활의학과 권범선 교수 연구팀은 지난 2017년 ‘의료재활로봇 보급사업’의 로봇 활용기관에 선정됐으며, 상지재활로봇(가밀로)과 외골격제어형 보행재활로봇(엑소워크)을 도입하여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월에 재활분야 최고 저널 중의 하나인 미국 재활의학회지(APMR)에 ‘외골격형 전기-기계식 보행보조 훈련이 뇌졸중 환자의 걷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무작위배정 임상연구’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또, 보행재활로봇 엑소워크와 상지재활로봇 가밀로의 사용 프로토콜을 개발한 바 있다.

동국대일산병원은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2017년도 참여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현재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상하지 재활로봇치료의 임상 적용과 효과성 및 안정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