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22~23일 '경기도여성단체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22~23일 '경기도여성단체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8일 열린 워크숍에 참석한 경기도여성단체활동가들.
지난 8일 열린 워크숍에 참석한 경기도여성단체활동가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금자)는 22~23일 양일간 양평군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제3차 경기도여성단체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양평군수와 의장, 도ㆍ시군의회 의원, 여성단체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열악한 근무 환경과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로 자존감이 떨어지고, 조직 강화, 활동기술, 단체 운영관리에 대한 교육이 전무한 여성단체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직접적으로 여성단체 활동가들에게 조직의 이해와 젠더ㆍ인권 감수성 훈련, 리더십, 실무교육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3회차로 이뤄졌다. 1ㆍ2차 교육은 지난달 20일, 이달 8일에 경기여성의전당 세미나실에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3차 교육은 워크숍을 통해 여성 리더십, 경기도의 성평등 조례개정으로 바라본 경기도 여성정책, 여성과 함께하는 평화 등의 교육이 이어진다. 이금자 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여성활동가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여성단체가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