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고양지식포럼, 오는 30일 킨텍스서 열려
제7회 고양지식포럼, 오는 30일 킨텍스서 열려
  • 송주현 기자 atia@kyeonggi.com
  • 입력   2019. 10. 21   오후 4 : 51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고양지식포럼’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고양지식포럼은 2014년부터 매년 산·학·연 전문가와 지자체, 중앙정부 정책 관계자 간 토론과 의견 수렴을 통해 고양시의 첨단 전략산업 발전과 관련 정책 수립에 기여해 왔다.

올해 포럼은 ‘지역 전략산업 육성과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 창업 전문가, 국가 스마트시티 및 R&D 정책 기획자 등이 참석해 다양한 도시·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이자, 지역 전략산업 육성의 해법으로 ‘소셜 벤처의 창업’과 ‘ICT·스마트시티 기술의 활용’, ‘정부의 사회문제 해결형 R&D 지원정책 활용’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국내 최고의 소셜 벤처 전문 투자사로 꼽히는 ‘크레비스파트너스’의 김재현 대표와 스마트시티 정책 전문가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 성지은 연구위원, ICT 분야 국가 R&D 정책을 담당하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김연배 총괄 PM이 참석하며,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는 발제자 3명 외 고양시 산업 관계자로 김재현 진흥원장, 고양상공회의소 구성진 사무국장,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이명아 사무국장, 연세대학교 박소임 교수 등이 참석한다.

고양시는 지역 간 불균형, 도시 노후화, 제조업 기반 부족 등의 도시·사회문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특히 첨단 스타트업, 청년창업, 사회적경제 등 전략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고양시 및 경기 북부의 산업, 기업 지원을 위해 진흥원과 다각적으로 협력해 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벤처기업협회,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중부대학교, 동국대학교(창업원),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여 포럼의 정책 실효성과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석 신청을 하여야 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