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전통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로 직무교육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전통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로 직무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임진, 이하 경상원)은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전국 6대 권역의 주요 전통시장을 찾아 나섰다.

경상원 임직원 46명은 지난 4일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수도권(서울, 인천) 등 6대 권역 중 첫번째 방문지인 전라도 지역을 찾았다.

이들은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지역활성화에 성공한 전주남부시장, 2019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광주 양동복개시장 및 충장로 상점가, 지역화폐 활성화 지역인 ‘군산 영화동 골목상권’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임직원들은 광주 양동복개시장을 방문해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와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고, 이어 함께 방문한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등과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발전방향’을 주제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생계터전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명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 직원 직무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임 원장은 “경기도와 전국 각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생생한 목소리가 우리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각종 지원 정책사업을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