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콘서트
동구,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콘서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가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콘서트를 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강사가 일방적으로 설명하거나 제시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청렴에 대해 직원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이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렴의식을 높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전 계양구 부구청장이었던 김충일 강사는 그 동안의 경험을 되살려 청렴금지법의 개요,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각종 팁 등을 중심으로 설명해 직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후 김상규 감사팀장은 공공기관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 팀장은 우리 조직 내의 갑질, 성희롱, 폭언 등을 뿌리 뽑고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문화를 확산해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동구를 실현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승욱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