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자리센터, 청년 구직자와 박람회 탐방 및 현장 면접 실시
남양주일자리센터, 청년 구직자와 박람회 탐방 및 현장 면접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지난달 15일 경기도청년채용박람회(수원컨벤션센터, 수원시 주최)와 29일 글로벌 무역인력채용박람회(서울 삼성동 코엑스, 한국무역협회 주최)에 관내 청년 구직자 25명과 함께 박람회 탐방 및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일자리센터는 행사 당일 참여하는 청년구직자에게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해 1:1 개별코칭 사전 제공과 면접의상 대여, 메이크업 수정, 헤어스타일 교정과 셔틀버스로 현장 동행면접까지 개별맞춤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 참여로 경기도 내 우수한 기업체 및 무역관련 업체의 채용상담과 직종별 현직 근무자와의 멘토링 상담, 최근 취업준비 트렌드를 반영한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VR 면접 체험에 대한 중요한 자료 분석 피드백을 받는 등 청년들의 최근 취업트렌드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행사로 관내 기업체에서 얻을 수 없는 직종, 기업별 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다양한 취업정보 욕구 충족과 더불어 무역사무 및 해외영업 분야에 지원하는 청년들의 취업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 고용기관 또는 기업체에서 주최하는 전문직 채용박람회를 활용해 내년에도 우수박람회 탐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양주=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