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자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 노동자들의 복지 향상과 중소기업의 고용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의 신규 참여자 4천 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들의 임금과 복지를 지원하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참여자들은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모집 기간은 12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s://youth.jobaba.net)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격은 도내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서 3개월 이상, 주 36시간 이상 근무 중인 재직자로 건강보험료 3개월 평균 납부액이 ‘8만750원 이하인 만 18~34세 경기도 거주자’이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에 선정되면 약 40만 개 품목의 상품을 보유한 ‘경기청년몰’에서 문화생활, 자기계발, 건강관리, 가족친화 등의 품목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사용해 1년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나이와 경기도 거주 기간, 근무지, 근속기간,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을 체계적으로 검증해 이달 말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사업팀(1577-0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19년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자 규모를 총 1만 7천 명으로 확대했으며, 11월 말까지 총 3회에 걸쳐 1만 3천여 명을 선발했다.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