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장 노석환·병무청장 모종화·산림청장 박종호
관세청장 노석환·병무청장 모종화·산림청장 박종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12일 차관급 인사 단행
노석환, 모종화, 박종호
노석환, 모종화, 박종호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신임 관세청장에 노석환 관세청 차장(55), 신임 병무청장에 모종화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62), 신임 산림청장에 박종호 산림청 차장(58) 등 신임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관세청장, 병무청창, 산립청장 등 차관급 인사 3명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은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관세청 인천세관장과 서울세관장, 조사감시국장 등을 역임했다. 노 청장은 관세청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통관·심사·조사 분야 핵심보직과 인천·서울세관장 등 일선 현장을 두루 경험한 관세행정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산 동인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와 미국 미츠버그대학에서 석사를, 중앙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모종화 신임 병무청장은 육군 인사사령관과 1군 단장, 합동군사대학교 총장, 31사단장을 지낸 군인 출신이다.

목포고와 육군사관학교(36기)를 졸업했으며 국방대에서 국방관리학 석사, 용인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모 청장은 35년간 군에 몸담은 예비역 육군 중장으로서, 야전 지휘관 직위뿐만 아니라 육군인사사령관·합동군사대학교 총장 등 인사·교육훈련 분야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은 기술고시 25회로 공직에 입문해 산림청 기획조정관과 산림복지국장, 산림자원국장 등을 거쳤다.

수원농림고와 서울대 임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임업정책학 석사를, 충남대에서 산림자원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박 청장은 오랜 공직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산림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산림 분야 일자리 창출 및 국민의 산림복지 증진 등 주요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적임자라는 평가다.

강해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