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병영 집단상담 실시’
연천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병영 집단상담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광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팀에서는 ‘찾아가는 병영 집단상담’을 지난 10월7일부터 16일까지 10회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군부대의 요청으로 과적인 동기·선후임 간 대인관계, 각종 인권문제 개선을 위해 군복무 청소년들의 부대 적응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집단상담을 마친 5사단 모 교육대장은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군 복무 적응을 위한 개인상담 뿐 아니라 다양한 집단 체험활동과 간식도 제공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내년에도 계속 지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동반자는 군부대, 학교, 가정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 청소년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서비스 뿐 아니라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청소년들의 위기상황 극복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만 24세 이하 청소년들이 학교 및 진로문제, 가족문제, 대인관계, 정신건강 등 다양한 문제로 상담이 필요할 때 신청가능하다.

연천=정대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