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아동상담보육과, 교재교구 재능 기부
경복대 아동상담보육과, 교재교구 재능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는 최근 학생들이 수업활동을 통해 제작한 교재교구를 남양주시 외국인근로자복지센터, 남양주시 시립별마루어린이집, 의정부시 공립롯데가온누리어린이집, 하남시 시립별가람어린이집에 재능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능기부한 교재교구는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학생들이 관련 부품과 재료를 구입해 바느질하고 제작한 것들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창의발달 감각놀이 교구, 인지발달 역할놀이 교구, 정서발달 인형 교구 등 90여 점이다.

박미경 아동상담 보육학과장은 “매년 교재교구 재능기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손수 제작한 교재교구가 지역사회 내 영유아와 소외계층에 전달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미래 보육교사로서 필요한 사랑과 나눔이라는 봉사정신으로 인성교육을 실천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복대 아동상담보육과는 국내 유일 3년제 학과로 ‘직장 어린이집 주문식 교육’과 보육교사, 장애 영유아보육교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특화된 자격증 취득 등 ‘KBU One-Stop 보육벨트’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함께하는 상담 및 장애 영유아 교육능력을 갖춘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양주=유창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