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경쟁률' 수서 신혼희망타운 오늘(30일) 당첨자 발표
'역대급 경쟁률' 수서 신혼희망타운 오늘(30일) 당첨자 발표
  • 구예리 기자 yell@kyeonggi.com
  • 입력   2019. 12. 30   오전 10 : 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서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수서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수서 신혼희망타운 당첨자가 30일 발표된다.

서울 강남구 수서역세권 A3블록에 위치한 수서 신혼희망타운은 총 597세대로 전용 46·55㎡ 두 타입이며, 강남구에 속한 수서역세권으로 향후 SRT 수서역 개통 이후 전국적 교통망까지 갖출 전망이다.

앞서 ‘로또 청약’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서울 강남구 수서역세권 신혼희망타운의 평균 경쟁률은 61대 1로 신혼희망타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평균 분양가가 3.3㎡당 3천만원 대로, 인근 시세의 70% 수준이어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인근 비슷한 평형의 단지와 비교하면 당첨시 최대 3억원 가량의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이날 당첨자가 발표되면 1월 6~8일 당첨자 서류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3월 24~26일 계약체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입주 자격은 혼인기간 7년 이내 부부거나 예비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으로 모두 무주택자여야 한다.

6개월 전 청약통장을 개설해 6회 이상 납입해야 하며, 월 소득은 도시근로자평균 120% 이하, 총자산은 2억6천4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정원의 30%를 혼인 2년 이내 또는 예비부부, 2세 이하 자녀 둔 한부모 가족에 가점(소득, 해당지역 거주기간, 청약저축 납입 횟수)을 매겨 우선 배정하고, 나머지 70%도 가점제(미성년 자녀 수, 무주택 기간, 해당지역 거주기간, 청약저축 납입 횟수)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