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이마트24, 요기요 통해 배달서비스 外
[유통단신] 이마트24, 요기요 통해 배달서비스 外
  • 홍완식 기자 hws@kyeonggi.com
  • 입력   2020. 01. 01   오후 2 : 21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마트24,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 도입

○…이마트24, 요기요 통해 배달서비스
이마트24는 배달 앱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이 요기요 앱으로 주문하면 배달 업체 ‘바로고’ 배달원이 주문받은 이마트24에서 상품을 받아 배송한다. 이마트24는 이날부터 다양한 상권에 있는 전국 35곳 직영점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판매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 효율성 향상 방안을 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배달 대상 상품과 운영 방식 등 가맹점에 최적화한 시스템을 찾은 뒤 올해 1분기 내에 수요가 있는 가맹점부터 차례로 배달 가능 매장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배달 대상 상품은 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간편간식, 디저트, 우유, 음료, 과자류, 생활용품, 라면 등 70종과 1월 대표 행사상품 50종 등 총 120종이다. 최소 1만 원 이상 결제 시 배달이 가능하고, 배달 비용은 3천 원이다.

 

○…롯데百, 쥐띠 해 맞아 출산ㆍ유아용품 마케팅
롯데백화점은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본점과 김포공항점 등 주요 점포에서는 쥐띠 해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를 위한 문화 센터 강좌를 연다. 본점에서는 ‘오가닉 쥐띠 친환경 아기용품 만들기’ 강좌가, 김포공항점에서는 ‘순산을 위한 임산부 요가’ 강좌가 열린다.

쥐 캐릭터를 활용한 출산 선물도 선보인다. 유아복 브랜드 ‘오가닉맘’에서는 쥐 캐릭터가 그려진 배냇저고리와 손 싸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유아 주얼리 브랜드 ‘꼼에스타’에서는 쥐띠 미아방지 팔찌와 목걸이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도 1월 한 달간 유아용품 기획전을 열고 젖병과 치발기, 유모차 등을 할인한다.

▲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

○…스타벅스,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0년 ‘흰 쥐의 해’ 경자년을 맞아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 등 새해 음료 3종과 푸드 6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는 부드러운 풍미와 쫀쫀한 식감이 살아있는 크림치즈 휘핑과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이 어우러진 음료다. 이른바 ‘단짠 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스타벅스 측은 소개했다. 흰 쥐의 해를 상징하는 음료답게 쥐가 좋아하는 치즈와 흰색의 화이트 초콜릿을 활용해 고객이 행복한 새해를 맞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