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유해야생동물 포획단 장학금 1천만원 기탁
[가평군] 유해야생동물 포획단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유해야생동물포획단원들이 각종 업무와 포상으로 받은 모든 상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농작물 보호는 물론 지역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월 공개모집을 통해 모범엽사 30여 명으로 구성된 포획단은 지역별로 3개조로 나눠 수확기 농작물 피해예방 활동과 올해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2천957마리를 포획해 받은 포상금 1천만원을 김성기 가평군수에게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들 포획단들은  지난 10월부터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바이러스 매개체로 알려진 야생 멧돼지 포획을 강화하기 위한 포획단이 60여 명으로 추가 확대돼 관내 전역에서포획 및 돼지열병 예방 예찰활동에 전력을 다해 왔다.

군 관계자는 “매년 포획단을 운영해 유해야생동물의 개체수를 줄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야생 멧돼지 총기포획에 따른 주민안전 유의사항을 다양한 경로로 전파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포획단은 앞으로도 ASF 확산방지를 위한 총기포획은 물론 동절기 밀렵단속과 불법 엽기수거 활동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글_고창수기자 사진_가평군 제공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