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우리가 뛴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연수을 예비후보 “송도 해안도로 정체 해결”
[4·15 총선 우리가 뛴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연수을 예비후보 “송도 해안도로 정체 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연수을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연수을 예비후보가 16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해안도로 일부 구간의 정체를 해소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를 조기 완공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정 예비후보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다른 구간과 달리 인천~안산의 일부 구간인 인천신항 배후부지에는 ‘인천신항 신규 준설토투기장 호안축조공사’를 하고 있다보니 개통 예상시기가 2030년까지 늦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2020년 하반기 인천~안산 구간 기본설계를 발주하고 2021년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동시에 진행하면 완공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며 “공사기간이 길어지는 문제에 대해서도 신흥동~인천대교 구간과 나머지 신항 화물터미널~안산 성곡동 구간을 우선해서 공사하면 해결될 것”이라고 했다.

또 “국토교통부에서 30년간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그간 지역에서 지지부진하던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조윤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