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위한 밑그림 그린다...경관조성 종합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
동구,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위한 밑그림 그린다...경관조성 종합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지난 8일 동구의 각종 경관사업의 연계성 확보를 위해 ‘동구 경관조성 종합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동구 경관조성 종합기본계획은 2021~2030년의 경관 마스터플랜이다. 계획에는 경관현황 조사 및 분석, 도시경관 구상 및 방향설정, 경관기본계획 및 경관 가이드라인 제시, 연차별 실행계획, 시범사업 발굴 등 세부 항목으로 구성한다.

구는 이번 종합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그동안 각종 도시재생사업, 도시개발사업, 관광진흥사업 등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했던 경관사업을 하나의 비전 아래 체계화하고, 특색있는 경관자원을 발굴하여 아름다운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할 방침이다.

구는 특히 지역의 특색을 담아낼 수 있는 경관특화 시범사업 발굴에 주력해 사업 성격 및 효과성, 파급력 등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 사업으로 구분하고 구체적인 재원조달 및 실행방안을 마련한다.

허인환 구청장은 “경관조성 종합기본계획을 통해 도시경관이 아름다운 도시 동구에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공청회와 구의회 의견청취, 경관심의 등을 통해 구민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 건강과 환경, 교육, 문화, 복지 등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