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준의 잇무비] '초미의 관심사', 극과 극 모녀의 막내 추격전
[장영준의 잇무비] '초미의 관심사', 극과 극 모녀의 막내 추격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초미의 관심사' 포스터. ㈜트리플픽쳐스
영화 '초미의 관심사' 포스터. ㈜트리플픽쳐스

감독: 남연우
출연: 조민수, 김은영(치타) 등
줄거리: 돈을 들고 사라진 둘째딸을 찾기 위해 각자의 인생노선을 살고 있던 엄마(조민수)와 딸(김은영)이 만나 이태원에서 펼치는 버라이어티한 추격전을 그린 영화.

달라도 너무 다른 마이웨이 모녀

가수 '블루'로 활동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순덕(김은영)에게 어느 날 성격 차이로 별거(?) 중이었던 엄마(조민수)가 들이닥쳐 엄청난 소식을 전한다. 바로 막내가 엄마의 가겟세와 순덕의 비상금을 들고 튀었다는 것. 이 일로 두 사람은 단 하루, 손을 잡기로 합의하고 도시를 누비지만 극과 극의 성격을 가진 탓에 사사건건 부딪힌다. 그리고 추적 끝에 밝혀진 막내의 비밀을 수상하기만 하다. 과연 두 모녀의 추격전은 어떤 결말을 맞을까. 조민수와 김은영이 펼치는 끊임없는 티키타카는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어울려 유쾌한 웃음을 만들어낸다.

'명배우' 조민수와 '치타' 김은영의 깜짝 만남

'마녀'의 서늘한 카리스마를 지닌 '닥터 백', 그리고 최근 신들린 듯한 연기로 화제의 명장면을 선보인 드라마 '방법'까지, 매 작품마다 변신을 거듭한 명배우 조민수가 '초미의 관심사'를 통해 가족에게 무관심한 엄마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화려한 외모와 개성 넘치는 패션, 그리고 누구의 앞이라도 주저하지 않는 거침없는 언행에도 절대 미워할 수 없는 색다른 캐릭터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 여기에 국내 대표 여성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 치타는 김은영이라는 이름으로 배우로 깜짝 변신했다. 김은영은 극중 이태원에서 활동하는 가수 순덕 역을 맡아 엄마에게 거침없는 대사를 쏟아낸다. 첫 연기 도전이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만큼 시크한 캐력으로 캐릭터를 완성했다. 여기에 OST를 직접 작사, 작곡해 영화 속에서도 직접 노래를 불러 극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충무로 연기파 조연진 대거 등장

'초미의 관심사'가 하룻동안 도심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는 모녀의 이야기인만큼, 이들이 만나는 다양한 캐릭터, 그리고 그 캐릭터를 연기한 연기파 조연진도 눈길을 끈다. 사라진 막내로 인해 파출소를 찾은 엄마 앞에 구세주처럼 등장한 파출소장 '춘배'는 배우 정만식이 연기했다. 우정출연한 그는 짧은 등장에도 모녀에게 큰 도움을 주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 여기에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역대급 1인 2역 연기를 보여준 박종환은 순덕이 노래하는 클럽 건물주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순덕의 노래에 맞춰 찌질한 프로포즈를 건네다 조민수가 분한 엄마에게 혼나는 장면은 뜻밖의 관전 포인트. 막내 유리의 담임 선생님으로는 드라마 '시그널', 영화 '어느날' 등에서 명연기를 펼친 배우 임화영이 등장한다. 학부모로 찾아온 엄마와 순덕을 상냥하게 대하다가도, 학생들의 앞에서 어쩔 수 없이 나오고 마는 터프한 성격은 그녀만의 반전 매력으로 깜짝 웃음을 전한다.

개봉: 5월 27일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