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바이오분야 세계 최대 행사 ‘BIO USA 2020’ 참가…온라인 화상 투자설명회 눈길
인천경제청, 바이오분야 세계 최대 행사 ‘BIO USA 2020’ 참가…온라인 화상 투자설명회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한국시간으로 9~13일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 분야 행사인 미국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0(BIO USA 2020)’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BIO USA 2020은 해마다 70개국 이상에서 헬스케어·바이오·제약·생명과학 분야의 글로벌기업, 연구소, 학계, 정부기관 관계자 등 1만7천명 이상이 참가하는 종합 컨벤션 행사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현지 방문이 아닌 파트너링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IR(투자설명회) 방식으로 치러진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행사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 참가한다. 인천경제청은 행사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각국의 기업·기관과 만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K-바이오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경제청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적합한 바이오·의료 관련 기업·기관 등 50여개 잠재투자가를 대상으로 일대일 미팅까지 요청한 상태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대면 투자유치 활동이 불가능한 상황인 만큼 인천경제청에서는 언택트, 온라인 방식을 적극 활용해 투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했다.

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