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인천항발전협의회, 인천항 관련 이슈 공유 및 공동 현안 모색 위한 업무협약
IPA-인천항발전협의회, 인천항 관련 이슈 공유 및 공동 현안 모색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발전협의회와 인천항 관련 이슈 공유 및 공동 현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항발전협의회는 인천항을 환황해권의 중심항만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경제발전을 견인한다는 목표를 가진 사단법인으로, 지난 2004년 3월 해양수산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이후 인천항의 항만물류업단체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특히 인천항발전협의회는 ‘학술발표 및 물류인의 밤’ 행사 주관, 학생·주민 초청 ‘항만 견학 및 승선 체험’, 인천지역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노·사·정 및 산·학·연 화합의 장인 ‘인천항만가족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 인천항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IPA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항발전협의회의 특별회원 자격으로 인천항의 지속가능 발전과 관련한 사항 등을 공유하고 한마음체육대회 세부계획 수립 및 재정 지원, 행정적 협력사항에 대한 상호 논의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홍경선 IPA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IPA와 인천항발전협의회 사이에 수평적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협력을 통해 인천항과 회원사들의 공동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했다.

이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