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26일 개시
대대적 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26일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삽시다, 최대 87% 할인…G마켓·쿠팡·11번가 등 16개 쇼핑몰 최대 30~40% ↓
▲ ㅇㅇㅇㅇㅇㄴㄹㅁㅇㄹ

코로나19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특별할인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과 온·오프라인 판촉, 특별 현장 행사를 통해 전국적인 소비 활성화를 일으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성천 중기부 차관은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다리기 어려운 상황이다”라면서 “내수 활성화의 모멘텀이 최근 재난지원금 등으로 나타나 이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동행세일을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고려해 진행된다. 비대면 판촉행사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행사를 지원한다. G마켓·쿠팡·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할인이 진행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과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을 실시한다. 99개는 99% 할인, 99번째 상품 구매자에게 무료로 1개 추가 증정한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지역별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 홍보부스 및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 및 민간 플랫폼을 통해 평균 30%의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

현장행사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전북, 충북, 경남, 서울에서 7월 12일까지 차례로 개최된다. 지역별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O2O 판매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현장판촉행사를 함께한다. 브랜드 페스타, 미니-케이콘(KCON·K팝 콘서트) 등 지자체 행사와 결합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전국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의 판촉행사가 개최된다.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제금액 리워드(환급) 이벤트도 열린다.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시, 결제 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을 환급한다. 환급 규모는 총 5억원 상당이다.

대형유통·제조업체의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 업계는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및 특가할인을 진행하고, 식료품·농축수산물·생필품 등의 지역상생 할인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가전업계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 구매시 구매비용의 10%를 3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연계해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자동차업계는 주요 차종 특별할인(3~10%, 할인폭은 미정) 혜택도 제공한다.

안전한 행사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집단방역 지침에 맞춰 ‘대한민국 동행세일 안전 가이드’를 마련해 배포한다. 행사장·참여업체에 손소독제 비치와 주기적 소독을 실시하고, 노후화된 시장 중심으로 방역 서비스도 지원한다.

강 차관은 “코로나19 상황하에 방역과 함께 세일을 진행하는 한국적이고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방역을 철저히 하면서도 동시에 소비를 촉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동행세일은 전국 56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설치된 236개 옥외전광판과 서울역 전광판 등을 활용해 대대적으로 홍보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업계 할인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19일 공개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이름 2020-06-21 17:48:23
대대적 할인으로 다시 또 현금흐름이 유동적으로 변하게 될 거 같네요. 덕분에 다시 경제가 사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어서 하루빨리 경제가 완전히 돌아오고 발전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