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연락사무소 폭파 사건…시장 영향 제한적”
금융위 “연락사무소 폭파 사건…시장 영향 제한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S 프리미엄 약 2bp 상승하다 원상복귀해 30bp 이하 유지

금융위원회는 17일 손병두 부위원장 주재로 장 개시전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16일 발생한 북한의 남북공동 연락사무소 폭파로 인한 금융시장 영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이번 폭파 사건으로 역외선물환율이 급상승했지만, 이후 상승세는 제한됐다고 설명했다. 간밤 주요국 주식시장, 한국의 신용위험지표(CDS 프리미엄) 등도 대체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CDS 프리미엄은 약 2bp 올랐으나, 원상복귀해 30bp 이하를 유지 중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대다수 국내외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라면서도 “앞으로 추가적인 상황변화가 있는지 주시할 필요가 있다는 신중한 시각도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도 확대되고 있다”라면서 “금융시장 파급효과에 대해 예의 주시하면서 필요한 대응조치를 준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민현배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이름 2020-06-21 17:52:42
코로나 사태도 심각한데 연락사무소도 폭파시켜, 이거야 말로 엎친 데 덮친 격이네요. 이 사태도 잘 마무리되고, 코로나도 재확산 없이 잘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모두 잘 될 것이기에 감사합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