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대, 미국인디애나주립대와 온라인 해외 교육연수 나서
경인교대, 미국인디애나주립대와 온라인 해외 교육연수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 국제교류센터 GTU(Global Teacher’s University)사업단이 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교(Indiana State University)와 협력해 온라인 해외교육연수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해외 교육연수는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의 교수진, 초등교장 및 교사단, 지역사회관계자 등과 협력해 미국 교육 현장과 제도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연수에는 경인교대와 인디애나 주립대 재학생 각각 15명씩 총 30명이 참가했다.

이동환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사태 해외 교육 프로그램 파견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인교대의 한 재학생은 “미국에서 이뤄지는 초등교육을 접하고 현장 교사의 실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정말 소중한 기회였다”며 “무엇보다 미국 교대생들과 비대면으로 만나 의견을 나누고 심포지엄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비 교사로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했다.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 GTU사업단은 앞으로도 2020학년도 2학기 가정학습주간, 동계방학기간에도 미주·유럽, 아시아 등의 자매대학과 협력해 다양한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