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종천 과천시장 "시민 요청이 있으면 대체부지 검토하겠다"
[속보] 김종천 과천시장 "시민 요청이 있으면 대체부지 검토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지역에서 정부의 과천청사 부지 일방적 주택공급 철회 요구가 확산되는 가운데(본보 6일자 3면), 김종천 과천시장이 6일 시민들의 요청이 있으면 대체 부지 검토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천막집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부동산문제로 겪는 어려움은 충분히 이해한다.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기조에 원칙적으로 동의한다”며 “시민들이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대신 과천시 문원동 등 개발제한구역을 대체부지로 제시하면 과천시 차원에서 검토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야외시장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관리주체인 청사관리사무소가 이전을 요구하는 등 갈등을 빚었지만 정부의 주택공급계획안이 철회될 때까지 야외 시장실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활용방안에 대해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최적의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 앞으로 1인 릴레이 피켓시위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 정부정부청사 유휴지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이날 오전 미래통합당 과천당원협의회(위원장 신계용)도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일대에 4천여가구의 공공주택을 공급은 과천 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정부의 주택공급정책을 비난하고 나섰다.

신계용 위원장은 “과천의 심장이자, 허파인 정부청사 유휴지에 4천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짓는다는 것에 아연실색할 뿐이다. 정부가 과천 시민의 의견 수렴도 없이 일방적으로 주택정책을 발표한 건 과천 시민의 정서를 뿌리째 빼앗고, 짓밟는 작태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과천=김형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민택 2020-08-06 16:25:12
로그인 하게 만드네요.
8월 6일 오후 2시 실제 인터뷰한 영상입니다. 있는 그대로 기사를 써주셨음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eIhTnHo-bmc

기레기 2020-08-06 16:14:41
기사 미리 써놓고, 요도질문한다음에 바로 기사 올리신건가요? 어디에서 요청받고 특정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쓰는거 같네요

김혜진 2020-08-06 15:55:11
대체부지 정하자고 시민이 요청한 적 없습니다
그리고 김종천 과천시장 사진도 아니구요
기자회견 생중계 보았는데
기자님께서 해드라인 뽑으려고 대체부지 유도심문 하셨네요 신뢰 얻고 싶으면 객관적으로 기사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