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10대들의 썰전'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영상] '10대들의 썰전'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가 열렸다.

영상=곽민규·민경찬PD

 


관련기사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수상자 명단 ▲국회교육위원장상조선은한겨레(민족사관고 전승민ㆍ김민정ㆍ박인호ㆍ현동훈)▲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Pioneer(용인한국외국어대부설고 김정원ㆍ오진혁ㆍ전재현ㆍ황지선)▲경기도지사상Try Everything(조원고 박가람ㆍ손강찬ㆍ김유나ㆍ손의찬)YESS Y(안양외고 유창연ㆍ유예담ㆍ조안나ㆍ성태현)▲경기도교육감상YESS H(안양외고 한서정ㆍ송승우ㆍ고재호ㆍ이지민)걸그룹(영신여고 구가은ㆍ성아현ㆍ정예림ㆍ박채원)▲인천광역시교육감상토다라(청심국제고 윤보경ㆍ김혜주ㆍ한민영ㆍ고다현)LUCRATIVE(동원고 이호성ㆍ안종현ㆍ안희성ㆍ박영준)▲경기도선거방송토론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공공 배달앱·기본소득제·9월 학기제… 핵심을 찌르는 토론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의 토론마당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가 한 달간의 열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이번 토론대회에는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남도 등 전국에서 모인 고등학생 80명ㆍ20개 팀(팀당 4명)이 참석해 △원격의료, 타당한가 △기본소득제, 필요한가 △9월 학기제, 이제 전환해야 하는가 △공공 배달앱, 효과적 대안인가 등의 주제로 열띤 찬반 토론을 벌였다.학생들은 주제마다 구체적인 통계와 과거 사례를 바탕으로 논거를 제시하며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고, 토론에 앞서 독특한 팀 이름을 소개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민족사관고등학교 조선은한겨레팀(국회교육위원장상)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에서 ‘공공배달앱, 효과적 대안인가?’라는 주제로 반대 주장을 펼친 민족사관고등학교 ‘조선은한겨레’팀이 국회교육위원장상을 안았다.조선은한겨레팀은 평소 팀원 간 틈틈이 의견을 나누고 좋은 생각이 떠오르면 메모를 해두는 등 꾸준히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또 예선전과 본전을 앞두고서는 하루 2~3시간씩 화상 통화를 만나 모의토론을 하며 집중했다.이들은 본선과 결선에서 반대 측 입장을 맡았고 상대팀에서 나올 의견들을 미리 준비해 반론들을 준비하는 데 중점을 뒀다.팀장 현동훈군(19)은 “건설적인 시간이었다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 용인외대부고 Pioneer팀(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 제10회 전국학생 글로벌경제토론대회에서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의 영예는 ‘공공 배달앱, 효과적 대안인가?’라는 주제로 찬성 측에서 토론한 용인외대부고 학생들로 구성된 ‘Pioneer’팀에게 돌아갔다.이들은 1주 동안의 기간을 걸쳐 자료조사를 마친 후 일주일에 2번씩 화상통화로 만나 3시간씩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을 하는 등의 준비 과정을 밝혔다.특히 다양한 주제로 찬성 측과 반대 측 모두의 입장이 돼 모의토론을 진행한 것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됐다고 평했다. 평소에 토론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노력을 기울인 것도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