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 접종 후 숨진 고교생 형, 억울함풀어달라 청원
독감백신 접종 후 숨진 고교생 형, 억울함풀어달라 청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에서 독감백신을 맞고 사망한 10대 고등학생의 형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를 믿을 수 없다며 동생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27일 ‘제 동생의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A군(17)의 형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는 독감과 관련이 전혀 없다는데 (동생이) 사망하는 데 영향이 하나도 없다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생이) 독감주사를 맞고 난 다음 날 몸에 힘이 없고 기운이 없다며 저녁조차 먹지 않았는데, 국과수는 검수결과 아질산나트륨이 치사량으로 위에서 다량 검출됐다고 했다”며 “동생은 성적도 전교 상위권이고 대학 입시도 마쳐 심리적인 압박감이나 스트레스가 최소 상태였다”며 극단적 선택을 했을리 없다고 주장했다.

반면 경찰 관계자는 “A군이 최근 아질산나트륨을 구매한 것은 확인된 사실”이라며 “외부로 나간 흔적 없이 집에서 사망했기 때문에 변사 사건 처리 원칙에 따라 수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청원글은 이날 오후 5시 기준 2만1천600여명이 넘게 동의했다.

강우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