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엄태준 시장 공약 97% 정상 이행
이천시 엄태준 시장 공약 97% 정상 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엄태준 이천시장의 공약이행률은 완료된 공약과 정상추진 중인 공약을 합산해 97%로 나타났다.

시는 엄 시장 공약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전체 100개 공약사업 가운데 52건(52%)을 완료했으며 45건(45%)는 정상 추진되고 있어 전체 공약이행률은 97%라고 28일 밝혔다.

시의 민선7기 공약사업은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과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4개 분야의 100개 사업으로 28개 소관부서별로 추진 중이다.

시민참여 소통부문에서는 시민참여 기본조례 제정, 시민교육과정 운영, 시민참여예산제 강화,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 시민옴부즈만 제도 운영 등 15개 공약 가운데 14개의 제도개선을 완료해 93.3%의 완료율을 보였다.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부문은 35개 공약사업 가운데 이천시 문화재단 설립, 국공립 어린이집 7개소 증원, 농촌지역 보건지소 2개소를 확대했다. 또한 도내 최초 어르신 임플란트 무상지원사업 시행 등 20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13개 사업은 정상 추진중이다.

균형발전도시부문에서는 광역버스 10대 도입, 순환형 마을버스 1일 44회 운행하고 있으며 신둔천 자전거 전용도로를 6.5㎢ 확대와 복하천-모가면 간 자전거 도로를 개설하는 등 33개 공약 가운데 8건을 완료했다.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는 시장직속 일자리위원회 설치,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유지를 위한 품종으로 해들미, 알찬미를 개발했으며 시 발주사업 지역기업 우선구매 제도 도입 등 17개 공약 가운데 10개의 사업을 완료했다.

엄태준 시장은 “지난 2년은 민선7기의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후반기는 그 기반을 바탕으로 큰 결실을 이뤄내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며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반드시 이행해 시민의 일상이 편안하고 행복한 이천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