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0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강화군, 2020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은 ‘2020 농림어업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 102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지정통계로 농가, 임가, 어가의 총수는 물론 개별특성까지 파악해 농림어업 정책 및 농산어촌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평가, 각종 학술연구 자료수집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에 따라 군은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행정 업무를 보조하는 조사지원관리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등 총 102명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조사요원 희망자는 오는 9일까지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강화군청 지하 1층 통계상황실 방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되며 결과는 13일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군 관계자는 “농림어업총조사는 농산어촌의 지역개발계획 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조사로서 조사요원의 역량에 따라 자료의 정확성이 좌우되므로 우수한 많은 분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