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부동산포털 하루 90만건 이용… 이용자 85% ‘서비스 만족’
경기부동산포털 하루 90만건 이용… 이용자 85% ‘서비스 만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부동산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경기부동산포털’의 하루 평균 이용이 9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용자의 85%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개설 10년 만에 대표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경기도는 “지난 1월부터 9월 말까지 경기부동산포털의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90만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1만건 대비 26%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부동산포털은 도내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2011년 2월 서비스를 개시해 ▲부동산실거래가 ▲일필지종합정보 ▲택지개발ㆍ도시재생을 비롯한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민들은 경기부동산포털을 단순 많이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비스에도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지난 9월24일부터 10월9일까지 경기부동산포털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그 결과, 응답자 2천695명 중 2천276명인 85%가 ‘경기부동산포털의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만족도는 ▲매우 만족 36% ▲만족 49%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매우 편리하다’, ‘아주 유용하다’, ‘전국적으로 확대했으면 좋겠다’는 등 호응을 보냈다.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를 확인해 본 결과(중복 답변 가능) ▲토지이용계획(19%) ▲항공사진 지적도(15%) ▲일필지종합정보(15%) ▲부동산가격정보(12%)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고르게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제시됐다.

접속빈도는 ▲매일 접속(38%) ▲주 5회 이상(20%)으로 응답자의 58%가 거의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업별로는 ▲부동산업 종사자(52%) ▲자영업(14%) ▲회사원(13%) 순이다.

권경현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사용자가 기능개선을 요구한 의견을 반영해 올해 말까지 영어지도, 등고선지도, 도시생태현황지도를 추가로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인쇄ㆍ검색기능과 사용자 매뉴얼을 개선하고 최신 항공사진 추가 등 도민에게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