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위기 극복 위한 경영혁신TF 본격 가동
경기도체육회, 위기 극복 위한 경영혁신TF 본격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조직문화·업무시스템 개선 위한 생산적 결과 도출 목표
경기도체육회가 16일 경영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경영혁신TF’를 구성, 첫 회의를 하고 있다.경기도체육회 제공
경기도체육회가 16일 경영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경영혁신TF’를 구성, 첫 회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체육회 제공

경기도체육회는 16일 경영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경영혁신TF’를 구성하고 본격 가동했다.

경영혁신TF는 2020년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와 도청 특정감사 등을 통해 제기된 경기도체육회 경영개선 요구에 대해 총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첫 번째 과정으로, 전 직원의 의견을 수렴한 해결방안을 도출함으로써 ‘아래로부터의 혁신’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경영혁신TF는 총 7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팀장은 조직혁신분야 전문가인 외부인사(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안근홍 치프)를 팀장으로, 사무처 부서별 직원 1명씩 6명이 팀을 이뤄 다음 주까지 운영한다. 운영기간 TF는 시급성과 중요성을 기반으로 제도 개선, 조직문화 개선, 업무시스템 개선 목표 도출 및 세부 실행과제를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체육회는 TF팀을 통해 혁신과제를 설정하고, 혁신안의 초안을 마련한 뒤 외부인사로 구성된 경영혁신위원회를 조속히 설치해 경영혁신과제 수행과 피드백을 진행한다.

또 경기도청·도의회 등 유관기관에 상시적 업무 보고 및 사무처 내·외부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들을 지체없이 신속히 해나갈 계획이다. 경영혁신TF 가동으로 변화하는 경기도체육회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