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2021시즌 새 유니폼 공개
성남FC, 2021시즌 새 유니폼 공개
  • 김경수 기자 2ks@kyeonggi.com
  • 입력   2021. 02. 16   오후 5 : 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시즌 성남FC 새 유니폼. 성남FC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성남FC가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와 함께 2021시즌 새 유니폼을 16일 공개했다.

유니폼은 성남의 팀 컬러인 검정(홈)과 흰색(원정)을 토대로 엄브로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과 다이아몬드 패턴을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홈 유니폼은 구단을 상징하는 까치의 날렵한 날개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그래픽 패턴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디자인해 비상하고픈 의지를 표현했으며, 어깨를 두르고 있는 다이아몬드 패턴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오로라’ 컬러를 사용했다.

원정 유니폼에는 엄브로 로고를 좌우로 대칭시킨 글로벌 패턴으로 디자인의 참신함을 살렸다. 폰트와 다이아몬드 패턴은 회색과 민트에이드 색감을 사용해 산뜻하고 활기찬 느낌을 표현했다.

이 밖에 골키퍼 유니폼은 필드 유니폼에 사용된 그래픽을 동일하게 적용해 필드와의 통일성을 주는 한편, 목과 어깨에는 변형을 줘 신선함과 미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성남은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16일 오후 3시부터 24일까지 필드 유니폼 프리 오더를 진행한다. 26일부터 순차 배송이 시작되며 경기장에서도 현장 수령 가능하다. GK 유니폼은 3월 이후 판매될 예정이다.

김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